서비스 다운

하드웨어 오류

캐싱 디스크에 장애가 발생하면 서비스가 즉시 중단 되나요?

Hint

아닙니다. 빠른 시일내에 하드웨어 점검을 권장드립니다.

M2는 I/O 문제가 연속되면 해당 디스크를 자동으로 배제합니다. 디스크 Hot-Swap 등 무중단으로 배제/복구가 가능한 기능을 제공해 드리지만, 하드웨어의 장애는 다른 디스크 또는 다른 노드에 연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하드웨어 기술지원 담당자와 원인조치 후 서비스를 재가동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M2 프로세스 다운

M2 서비스 프로세스가 다운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지요?

아래 명령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로세스가 다운되었다면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Hint

먼저 사과드립니다. 연락주세요.

캐시를 클리어하고 서비스를 재가동하면 즉시 복구됩니다. 하지만 연속적인 장애나 명확한 원인파악 규명이 필요한 경우 담당 엔지니어가 코어덤프, 로그등을 통해 지원드리도록 하겠습니다.